sports
기사검색
 

2019.11.14 (목)
경제뉴스
사회뉴스
문화/예술뉴스
> 뉴스 > 문화/예술뉴스
2014년 01월 28일 (화) 12:24
宮(궁) 첫번째 이야기, ‘창덕궁을 깨우다 展’ 개최

한국전통문화대학교는 다음달 3일부터 11일까지 서울특별시 종로구 북촌로길 갤러리 한옥에서 ‘창덕궁’을 주제로 한 작품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작품전시회는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전통미술공예학과 전통회화 전공(지도 권지은 교수) 4학년 재학생들이 기획한 ‘5대 궁 이야기(宮 프로젝트)‘의 첫 번째 기획전이다. 5년간 궁에 대한 역사와 장소, 인물, 이야기 등을 전통회화 기법과 재료를 토대로 모사(模寫)와 창작(創作)을 통하여 다양한 작품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가게 된다.

올해 첫 전시는 ‘창덕궁’을 주제로 지난 1년 간 창덕궁 답사와 토론을 통해 관련 자료를 찾아 작품을 기획하였으며, 우리가 잊고 지내는 5대 궁에 대한 성찰과 관심을 환기시키고 전통회화의 깊이를 일반 대중에게 친숙하게 소개하고자 한다. 또 전통기법을 이용한 작업과 전통을 근간으로 한 창작 작업을 통해 전통회화가 나아가야할 방향을 고민하고, 젊은 전통미술인들의 ‘살아있는’ 전통의 전승과 계승을 잇는 것에 의의를 두고 있다.

‘5대 궁 이야기(宮 프로젝트)‘는 올해 창덕궁을 시작으로 내년에는 덕수궁에 대한 이야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5대 궁 이야기(宮 프로젝트)‘가 끝나면 각 지역에 있는 문화재들에 담긴 이야기를 찾아 지속적으로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창덕궁의 정문, 돈화문)

<청소년기자 황선영 hwangmachine@gmail.com>

 
이름 비밀번호
  커뮤니티
독자의견 게시판
회원전용 게시판
신문구독신청
회사소개 이용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정책 제휴안내 광고안내 자문위원단
  대한민국 청소년 로봇연맹 Copyright(c) 2005 robotimes.co.kr All rights reserved.
서울시 강서구 등촌로 183 와이즈교육빌딩 6층 Tel: 1577-8222 Fax: 02-6918-48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