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rts
기사검색
 

2019.11.14 (목)
로봇 제품
로봇 업체
로봇 시장
로봇-교육/세미나
로봇-이벤트/전시회
로봇-기획/칼럼
로봇의 활약
화재의 인물(로봇)
로봇동영상
> 로봇 > 로봇 시장
2014년 07월 29일 (화) 16:26
美 정부, 교육용 로봇에 1000만 달러 지원

어린이 습관 교정용 로봇, 학교와 가정에 보급
 

▲ 미국 행정부가 어린이 교육용 로봇 보급에 적극 나서고 있다.

美 국립과학재단은 어린이들에게 개인적인 트레이너이자 친구, 선생님으로 활동하게 될 로봇을 만들기 위해 1000만 달러를 지원 받았다. 이는 어린이들의 행동 양식과 식습관에 도움을 주기 위한 것이다.

27일 폭스 뉴스 등에 따르면 미 행정부는 이미 215만 달러를 5개년 계획을 위해 지출해 왔으며, 이 사업은 예일 대학에 의해서 주도되고 있다.

‘어린이들을 돕는 로봇(Robots Helping Kids)’이란 프로젝트 이름으로 진행되고 있는 이 사업은 궁극적으로 아이들로 하여금 영어도 배우고 운동도 하도록 유도하는 등의 목적으로 가정과 학교에 교육용 로봇을 보급하는 것이다.

이 프로젝트는 다소 복잡한 기능을 가진, 사회적으로 도움을 주는 로봇을 개발하는 것이다. 이 로봇은 어린이들에게 읽기를 가르치고, 몸매를 가꾸며, 인지 장애를 극복하는데 있어 도움을 주도록 설계돼 있다.

“일상적인 훌륭한 선생님처럼, 우리는 로봇이 어린이들에게 바람직한 행동거지를 독려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이 사업의 주도자인 예일대 컴퓨터공학 브라이언 스카셀라티(Brian Scassellati) 교수는 말했다.

그는 이어 말하기를 “우리가 진정으로 하려는 것은 이들 로봇이 실험실에서 나와 학교로, 가정으로, 병원으로, 또 매일 어린이들을 직접적으로 교육할 수 있는 장소로 옮겨지는 것”라고 강조했다.

 
이름 비밀번호
  커뮤니티
독자의견 게시판
회원전용 게시판
신문구독신청
회사소개 이용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정책 제휴안내 광고안내 자문위원단
  대한민국 청소년 로봇연맹 Copyright(c) 2005 robotimes.co.kr All rights reserved.
서울시 강서구 등촌로 183 와이즈교육빌딩 6층 Tel: 1577-8222 Fax: 02-6918-4821